교육·상품신청

Success of Professional Coaches

교육과정

신청구분 선택

교육일정 선택

선택 일정 1일차 2일차 3일차

일정보기

  • 정상가

    660,000

  • 신청구분

  • 선택사항

  • 할인옵션

  • ※ 교육 시작일로부터 10일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일정 변경 가능필수 요건 : 3Cs I Basic 과정 이수자 또는 타 기관 기초교육(20시간) 이수자

총 금액

과정정보

  • 고객 만족지수 및 평
    고객 만족지수 만족평
    4.8 / 5 이상적인 Basic 심화 과정으로, Basic에서 모든 것이 플러스 알파가 되었습니다.
    코칭의 더 깊은 영역에 접근할 수 있었고, 제대로 된 코칭을 알게 된 것 같습니다.
    • 전문코치의 코칭 역량개발에 관심 있는 분
    • KPC 자격 취득을 계획하고 있는 분
    • 3Cs I Basic 혹은 타 기관 코칭 기본 프로그램 이수자
    • FEN™ 모델에 대한 심화 학습 및 실습을 통해 인간 내면 심리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
    • 다양한 실습을 통해 실제 코칭 현장에서 직면하는 이슈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체득
    • 여러 세션을 진행하는 장기 코칭 리딩 노하우 터득
    • (사)한국코치협회 인증 프로그램(심화 24시간)
    • ICF 국제코칭연맹 인증 프로그램 과정 중 중간 단계 과정
  • 수업 안내

    · 총 24시간 (8시간 x 3일) 과정

    · 온라인 or 오프라인 or /오프라인 병행

    · 온라인은 Zoom으로, 오프라인은 (주)CiT코칭연구소 강의장에서 진행됩니다.

    ( ※ 교재는 교육 1일차에 강의장에서 배부됩니다.)


    <2024 년 6월>

    <1일차> 6/12 수 9:00 ~ 18:00  *오프라인

    <2일차> 6/13 목 9:00 ~ 18:00  *오프라인
    <3일차> 6/20 목 9:00 ~ 18:00  *오프라인


    <2024 년 7월>

    <1일차> 7/16 화 9:00 ~ 18:00  *오프라인

    <2일차> 7/20 토 9:00 ~ 18:00  *오프라인
    <3일차> 7/23 화 9:00 ~ 18:00  *오프라인


    <2024 년 8월>

    <1일차> 8/01 목 9:00 ~ 18:00  *오프라인
    <2일차> 8/08 목 9:00 ~ 18:00  *오프라인
    <3일차> 8/10 토 9:00 ~ 18:00  *오프라인

    <2024 년 9월>

    <1일차> 09/25 수 9:00 ~ 18:00  *오프라인

    <2일차> 09/27 금 9:00 ~ 18:00  *온라인
    <3일차> 10/02 수 9:00 ~ 18:00  *오프라인

    .

    <2024 년 10월>

    <1일차> 10/17 목 9:00 ~ 18:00  *오프라인

    <2일차> 10/24 목 9:00 ~ 18:00  *오프라인

    <3일차> 10/31 목 9:00 ~ 18:00  *오프라인


    <2024 년 11월>

    <1일차> 11/06 수 9:00 ~ 18:00  *온라인
    <2일차> 11/08 금 9:00 ~ 18:00  *온라인
    <3일차> 11/13 수 9:00 ~ 18:00  *온라인

    .

    <2024 년 12월>

    <1일차> 12/13 금 9:00 ~ 18:00  *오프라인
    <2일차> 12/21 토 9:00 ~ 18:00  *오프라인
    <3일차> 12/27 금 9:00 ~ 18:00  *오프라인

    중간중간 쉬는 시간 및 점심시간(60~80분) 포함되어 있습니다.

    1일 차
    3Cs II Intermediate - Plus 1일차 내용
    모듈 주요 내용
    들어가기
    • 들어가기(아이스브레이킹)
    • 3Cs 로드맵의 이해
    • ICF 핵심코칭역량 확인
    • 핵심코칭역량 체크리스트 확인 및 자가 평가 진행
    • 코칭 실습 : 3Cs Ⅱ Plus 개별 목표 수립
    • 3Cs 프로그램의 방향성의 이해

      1. 3Cs의 코칭철학
      2. 존재(Being)
      3. 존재 코칭
      4. 통합적인 접근 : Inside out & Outside in
    모듈1.
    Listening : 에너지 듣기
    • 코칭 실습 : 직관을 활용한 라운딩 코칭
    모듈2.
    질문하기
    1. Why 질문
    2. 관점 전환 질문

      • 실습
    모듈3.
    코칭 언어
    1. 언어의 한계와 위험성
    2. 간단 명료한 언어와 중립적 언어
    3. 고객의 언어
    종합실습
    • 실습 : 1일 차 녹음파일 듣기
    • 종합실습
    마무리
    • 목표 대비 새롭게 얻은 것 공유
    • 목표 달성도 점검 및 공유
    2일 차
    3Cs II Intermediate - Plus 2일 차 내용
    모듈 주요 내용
    들어가기
    • 1일 차 리뷰
    • 목표 달성도 점검
    모듈4.
    코칭관계
    1. 코칭 관계란?
    2. 코칭계약 : 계약의 의미와 절차
    3. 비밀유지

      • 사례 분석 : 전문 코치의 윤리적 이슈 선택 (사전 예비책과 대처방안)
    4. 신뢰감과 친근감
    5. 코치로서의 존재감
    6. 코칭과 유사영역과의 차이점

      • 사례 분석 : 전문코치의 윤리적 이슈(사전 예비책과 대처방안) 논의
    모듈5.
    코칭대화모델 : STAR
    • STAR 단계 리뷰
    • 실습 : STAR 리뷰 코칭
    1. 코칭주제와 코칭목표

      1. 코칭주제 명확히 합의하기
      2. 코칭주제 깊이 들어가기
      3. 코칭목표 수립하기
      4. 코칭주제와 코칭목표와의 구분
    2. 목표를 생생하게 그리기
    3. Big Target과 small target

      1. 코칭철학에 근거한 코칭목표의 차별성
      2. 코칭 프로세스를 반영한 두 가지 차원의 코칭목표
      3. 목표관리를 위한 질문
    4. 주제를 코칭하지 말고 고객을 코칭하라
    5. 홀딩(Holding)하기
    6. 실행계획세우기
    7. 세션과 세션 사이 연결점
    마무리
    • 듣기
    • 코칭데모 : 이슈 명확화 & 코칭 녹음 목표 생명력 넣기
    • 목표 대비 새롭게 얻은 것 공유
    • 목표 달성도 점검 및 공유
    3일 차
    3Cs II Intermediate - Plus 3일 차 내용
    모듈 주요 내용
    들어가기
    • 2일 차 리뷰
    • 목표 달성도 점검
    모듈6.
    • FEN의 개요

      1. FEN: Emotion (감정)의 이해 및 감정 게임

        1. 삶의 질을 알려주는 센서로서의 감정
        2. 행동을 이끌어내는 감정
        3. 감정과 의사결정
        4. 감정과 자존감
        5. 감정의 표현과 표출
        6. 공감, 동감, 투영
        7. 부정적 감정에 대한 코치들의 강박
        8. 주 감정과 작은 감정
        9. 감정 센서 개발하기
      2. FEN : Needs (니즈) 의 이해

        1. 인간 행복의 필수조건, 욕구 충족
        2. 니즈와 바람의 차이
        3. 니즈를 알게 되면?
        4. 니즈의 여러단계
      3. FEN : Fact-객관적 사실과 주관적 해석

        1. 같은 공간에 있으면 같은 경험을 한다?
        2. 과연 객관적 사실은 존재하는가?
      4. FEN 코칭

        1. FEN 코칭 단계
        2. FEN 코칭 실습하기

          1. FEN코칭 데모 & 디스커션
          2. FEN코칭 실습
    마무리
    • 마무리 & 축하하기
    • 핵심코칭역량 체크리스트 사후 점검


운영 및 환불규정

과정별 수강 가능 인원
  1. 3Cs Ⅰ Basic

    • 온라인 : 최소 8명 ~ 최대 22명
    • 오프라인 : 최소 8명 ~ 최대 20명

    보강, 재참가 신청자에 따라 일자별 최대 인원이 초과될 수 있습니다.

  2. 3Cs Ⅱ, Ⅲ

    • 오프라인 : 최소 6명 ~ 최대 18명
    • 온라인 : 최소 6명 ~ 최대 24명
  3. KAC 인증코치준비반 : 최소 3명 ~ 최대 5명 (1그룹당)

환불 안내
(1) 오프라인 / 온라인 환불 규정
  1. 오프라인 마감 : 보강, 재참가 포함 최대 인원(20명) 기준으로 마감합니다.

    온라인 마감 : 보강, 재참가 포함 최대 인원(20~22명) 기준으로 마감합니다.

  2. 취소/환불, 연기 규정

    1. 취소/환불 규정

      • 취소, 환불 신청 및 적용 기준은 영업일(월~금) 18시까지에 한합니다. 이후 신청의 경우, ‘+1일’ 적용됩니다.
        예) 수요일 개강반의 D-4: 전 주 목요일 (주말 제외)

      • 교육 시작일 4일 전 취소, 폐강으로 인한 과정 취소 시, 전액 환불

      • 교육 시작일 1~3일 전: 정가 기준 10% 위약금 공제 후 환불

      • 교육 당일, 교육 시작 후: 취소, 환불 불가

        무통장입금 고객은 위약금 공제된 금액으로 환불됩니다.

        카드 결제 고객은 위약금 결제 후 카드 취소 처리됩니다.

        온라인 교육 참가자의 경우, 교재 반송 후 환불, 취소 처리됩니다. (반송 택배비: 본인 부담)

    2. 연기 규정

      • 연기 신청 및 적용 기준은 영업일(월~금) 18시까지에 한합니다. 이후 신청의 경우. ‘+1일‘ 적용됩니다.
        예) 수요일 개강반의 D-4: 전 주 목요일 (주말 제외)

      • 교육 시작일 4일 전: 위약금 없이 전액 포인트 예치(2년 후 자동 소멸)

        바로 다음 기수로 연기 희망 시, 포인트 예치없이 처리 가능

      • 교육 시작일 1~3일 전: 정가 기준 10% 위약금 공제 후 포인트 예치(2년 후 자동 소멸)

      • 교육 당일: 정가 기준 20% 공제 후, 포인트 예치(2년 후 자동 소멸)

        연기 후 교육 참여를 희망 시 고객님께서 직접 신청 및 결제까지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공제액 만큼의 추가 결제가 필요하므로, 신청 전 담당 매니저에게 연락/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 교육 시작 후, 연기 불가

      • 연기 후 6개월 이내에 반드시 입과하셔야 합니다.

  3. 통합결제(3개 과정 이상 동시 결제) 환불 규정

    • 1~2개 과정 수강 후 : 참가한 과정은 정가로 제한 후 환불됩니다.

    • 3개 과정(이상) 수강 후 : 남은 과정은 할인가로 적용하여 환불됩니다.

      무통장입금 고객은, 공제된 금액으로 환불됩니다.

      카드 결제 고객은 공제금액 결제 후, 카드 취소 처리됩니다.

    • 통합결제 환불은 결제일 기준 6개월 안에 요청 주셔야 환불 가능합니다.

(2) 환불방법 및 소요 기간
  1. 환불받을 시에는 환불받을 은행, 계좌번호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환불 처리됩니다.
  2. 현장 카드 결제 환불의 경우 방문해 주셔야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3. 환불 소요 기간은 공휴일 제외 7일 정도입니다.
(3) 아플 경우에 대한 처리 규정
  1. 교육 첫 날, 아파서 참석이 불가한 경우에는 연기를 원칙으로 합니다. (환불 불가)
    단 이 경우, 반드시 연락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담당 매니저에게 진단서를 제출해야 하며, 진단서 수령 후 연기 처리됩니다.

  2. 진단서 미 제출시, 위약금과 기 진행된 과정에 해당하는 비용 공제 후 포인트로 예치됩니다. (운영 및 환불규정 참조)

  3. 교육 2, 3일차에는 불참, 조퇴, 가능하며, 다른 기수로 해당 일차 보강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4. 보강은 6개월 이내 해야 하며, 보강 완료 후 수료증 발급됩니다 . (홈페이지의 과정별 운영 및 환불규정 참조)

(4) 참가비(교육비)에 대한 규정
  1. 각 과정별 참가비는 당사가 책정한 비용입니다.

  2. 당사는 많은 분들의 교육 참여를 위해 전 과정 5~10% 할인정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할인 혜택 적용은 혜택 적용일(교육 시작 7일 전)까지 결제 완료에 한합니다.

  4. 혜택 적용일 이후 미결제인 경우, 정가 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교육 시작 6일전부터 정가 결제)

  5. 담당 매니저는 미결제 신청 고객에게 최소 교육 시작일 10일 전에 결제 안내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6. 각 교육은 정원(최대 20~22명, 과정 별 상이) 운영됩니다. 미리 신청만 할 경우, 교육 의지를 가진 다른 분의 참여를 제한할 수 있고, 운영상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교육 참가자에게도 신청에 대한 책임이 있음을 인지하도록 하기 위한 규정입니다

  7. 혜택 적용일(교육 시작 7일 전)까지 결제 불가하다면, 신청 취소 후 다시 신청해 주세요.

  8.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결제일자를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5) 교육 참석 규정
  1. 교육 1일차는 반드시 참석해야 합니다.

  2. 교육일에는 정시에 참석하도록 합니다. 불가피하게 지각이 예상되는 경우, 담당 매니저에게 반드시 사전에 연락해야 합니다.

  3. 교육 불참, 교육 중 조퇴의 경우 역시, 필히 사전에 담당 매니저 얘기해야 합니다.

  4. 전체 교육 중 2시간 이상 불참 시 수료 불가하며, 다른 기수 보강 후 수료 가능합니다.
    과정별 운영규칙을 정독하여 주십시오. (과정별 ‘운영 및 환불규정‘)

  5. 오프라인 교육 중에는 마스크 착용, 휴대폰 진동상태로 세팅 등을 원칙으로 합니다.
    온라인 교육 중에는 비디오 On, 독립된 공감에서 단독 참석, 운전 중, 조수석, 이동 중 참석금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6. 실습, 소통이 많은 교육입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FT의 지시를 준수해 주십시오.

  7. 교육 시작 이후에는 환불, 연기 불가합니다. (홈페이지 내 과정별 ‘운영 및 환불 규정’ 참조)

(6) 불만사항 처리 규정
  • 당사는 모든 교육 참가자의 공정하고 공평한 참여를 준수합니다.

  • 교육에 대한 불만이 있을 경우, 참가자는 교육 종료 후 (3) 일 이내에 담당 매니저에게 불만 사항을 서면이나 이메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담당 매니저는 불만 사항을 수신한 후 (5) 일 이내에 결과, 처리 상황을 회신하도록 합니다.

  • 고객 불만사항은 당사 규정, 최종 책임자(본부장)와의 협의, 결정에 준해 처리됩니다.

  • 참가자가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느끼지 못할 경우, 검토를 위해 (조직/사람)에게 서면으로 항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이 호소에는 참가자가 해결 시도에 만족하지 못하는 불만과 이유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항소는 대표까지 검토를 원칙으로 하며, 접수 후 7일 이내에 서면 답변을 참가자에게 제공합니다. 모든 항소 결정은 최종적입니다.

보강 및 재참가 규정
  1. 전체 수업 시간 중 2시간 불참 시 수료 불가합니다. 불참 일자 보강 완료 후 수료 가능합니다.

  2. 보강 신청은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해 주셔야 합니다.

  3. 보강은 입과일 기준 6개월 이내로 가능하며, 비용이 발생합니다. (24년 4월 적용)

    • 2~3일 차: 각 33,000원
  4. 입과일 기준 6개월 이후에는 재참가로 수강해야 하며, 비용이 발생합니다.

    • 1~3일 차: 각 66,000원
통합 결제자(3개 과정 이상 동시결제) 및 CiTCPC 통합 결제자 유효기간
  • 3Cs 3개 이상 과정 및 CiTCPC 통합 결제자는 2년 내 3Cs 과정 수강 및 신청을 완료해야 합니다.
  • 2년 이후 입과 시 통합결제 시 적용된 할인만큼 추가 결제하셔야 합니다.
    (공개과정 5%, CiTCPC 5% or 10%)
POINT 규정
(1) 포인트 사용 범위
  1. 포인트 사용 가능 : 3Cs 과정, CiT 세미나 및 기타 상품 결제, CiTCPC(최대 결제액의 50%)
  2. 포인트 사용 불가 : 자격인증과정(KAC, KPC), 팔로우업(코치더코치, 멘토코칭)
(2) 포인트 지급 기준 및 유효기간
  • 공개과정 수강 후, 홈페이지 후기 작성 시: 1만 포인트 (유효기간: 1년)

  • 공개과정 추천인: 2만 포인트 (유효기간: 6개월)

  • 코칭 설명회, 코칭 샤워링, CiTCPC 설명회 등 행사 추천인: 1만 포인트 (유효기간: 6개월)

    추천인 수만큼 지급

  • KAC 합격 시: 3만 포인트 (유효기간: 6개월)

  • 복면코치왕 (유효기간: 2년)

    우승자: 100만 포인트

    준우승: 50만 포인트

    8강, 4강 진출자: 10만 포인트

  • 교육 연기에 따라 발생된 포인트 유효기간: 2년

전환된 포인트, 부여받은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원되지 않습니다.

(3) 교육 경품
  • 교육 상품을 경품으로 받았을 때, 이미 들은 경우에는 ‘양도 가능’ 하며 포인트로는 전환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