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상품신청

Success of Professional Coaches

CiT 굿즈

[도서] 코치를 위한 가이드북

  • 정상가

    12,900

  • 신청구분

  • 선택사항

  • ※ 교육 시작일로부터 10일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일정 변경 가능
총 금액

과정정보

코치가이드북 가격은 9,900원이며, 배송비 3,000원이 포함된 금액입니다.



 

· 코칭에 입문하는 코치들과 코칭에 대한 본질을 이해할 수 있는 (주)CiT코칭연구소의 「코치를 위한 가이드북」 

· 저자 : 박정영, 임민정, 최영지, 김면수 



코칭에 대한 정보가 충분하지 않았던 2005년, (사)한국코치협회 제2회 코치대회를 준비하며 임민정 코치와 함께 '코치를 위한 가이드, 코치북'을 급하게 발간하였습니다. 

간단한 내용이었지만 코칭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로부터 무척 유용했다는 피드백을 받았고 협회에 적은 돈이지만 기부하여 한국 코칭 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어 감사함이 컸습니다.

그 후 8년이 지나 잊지 않고 코치북을 찾는 코치님들 덕분에 2013년 10월 '코치를 위한 가이드북'을 새로 출간하게 되었습니다.

인증코치준비반을 운영하며 축적한 경험을 기초로 코칭을 시작하는 코치들이 공통적으로 고민하는 질문들을 정리하여 간단하게 답변을 한 'Chapter 4. 코칭 Q&A'를 추가하였고

지속적으로 변화, 발전하고 있는 인증제도를 업데이트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 코칭이 도입된 이후 코칭의 주요 흐름과 현상을 담아 'Chapter 1. 코칭 입문'을 보강하였습니다.

최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담고자 노력하였으나 전문코치로서의 개인적인 경험이 투영되어 간혹 동의할 수 없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2013. 10. 25 

박정영




Chapter 1. 코칭입문

1. 코칭이란 무엇인가?

2. 코칭은 기존의 유사한 분야와 어떻게 다른가?

3. 코칭은 어떻게 진행되는가?

4. 코칭의 핵심 스킬은 무엇인가?

5. 코칭의 전문 분야는 어떻게 분류하는가?

6. 외국에서 코치라는 직업은 어떻게 인식되고 있는가?

7. 우리나라에서 전문코치는 어떠한 비전이 있는가?

8. 어떤 사람이 코치가 될 수 있는가?

9. 꼭 전문코치가 되어야 코칭을 할 수 있는가?

10. 어떻게 코치가 될 수 있는가?

11. 언제 유료 코칭을 시작하면 좋은가?

12. 코칭의 효과는 무엇인가?

13. 어떤 사람이 코칭을 받는가?

14. 어떻게 코치를 선정하면 좋은가?

15. 코칭을 받는 데는 어느 정도의 비용이 드는가?


Chapter 2. 코치 자격증

1. 국내 자격증

   1) (사)한국코치협회 소개

   2) 프로그램 인증

   3) 인증 코치 자격 시험

   4) 인증 코치 로드맵

   5) FAQ

2. 국제 자격증

   1) 국제코칭연맹 소개

   2) 프로그램 인증

   3) 인증 코치 자격 시험


Chapter 3. 코칭 비즈니스 마케팅

1. 코칭 비즈니스

2. 코칭 마케팅의 특징

3. 코칭 계약하기

4. 코칭 첫 세션

  1) 첫 세션 준비하기: 웰컴(환영) 패키지

  2) 첫 세션 코칭하기: 웰컴(환영) 세션

5. 기타 코칭 양식


Chapter 4. 코칭 Q&A

1. 코치로서의 기초와 확신

2. 코칭 철학

3. 코칭 윤리

4. 코칭 역량: 상호 관계 조정하기

5. 코칭 역량: 질문하기

6. 코칭 역량: 경청하기

7. 코칭 역량: 감정 다루기 / 라포 형성하기

8. 코칭 역량: 정보 공유하기

9. 코칭 역량: 피드백, 도전하기

10. 코칭대화모델 및 세션 진행

11. 코칭 주제와 목표

12. 코칭 마케팅

13. 코칭 접근법 활용하기

14. 코칭 성과

15. 기타
 

Chapter 5. 코칭 팁

1. 공감과 동감, 영원한 비극적 관계

2. 감정에 집중하라

3. 잘만 쓰면 약이 되는 수치화

4. 코칭을 설명하지 말라

5. 고객이 모른다고 할 때

6. 선택의 기로에 서서

7. 돈이 코칭 이슈가 되는가?

8. 고객이 말하는 이슈가 진짜 이슈인가?

9. Inside-Out vs. Outside-in

10. 코칭에서 과거로 간다고 경기하지 말라


Chapter 6. 코칭 칼럼

1. 코칭의 매력

2. 새로운 리더십이자 치열한 경쟁의 도구, 코칭

3. 코칭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부족해요

4. 가장 효과적인 코칭 도입 방법

5. 코칭요? 좋긴 좋은 것 같은데 어떻게 시작하지요?

6. 당근과 채찍

7. 우리 아이는 로봇이 아닙니다.

8. 직관과 에고의 차이

9. 영업 장면에서 코칭 접근법 활용하기

10. 의료계의 새로운 흐름


운영 및 환불규정

과정별 수강 가능 인원
  1. 3Cs Ⅰ Basic

    • 온라인 : 최소 8명 ~ 최대 22명
    • 오프라인 : 최소 8명 ~ 최대 20명

    보강, 재참가 신청자에 따라 일자별 최대 인원이 초과될 수 있습니다.

  2. 3Cs Ⅱ, Ⅲ

    • 온/오프라인 : 최소 6명 ~ 최대 20명
  3. KAC 인증코치준비반 : 최소 3명 ~ 최대 5명 (1그룹당)

환불 안내
(1) 오프라인 / 온라인 환불 규정
  1. 오프라인 마감 : 보강, 재참가 포함 최대 인원(20명) 기준으로 마감합니다.

    온라인 마감 : 보강, 재참가 포함 최대 인원(20~22명) 기준으로 마감합니다.

  2. 취소/환불, 연기 규정

    1. 취소/환불규정

      • 교육 시작일 4일 전 취소 또는 폐강으로 인한 과정 취소 시, 전액 환불

      • 교육 시작일 1~3일 전 : 취소 시, 정가 기준 10% 위약금 공제 후 환불

      • 교육 당일 및 교육 시작 후에는 취소, 환불 불가

        무통장입금 고객은, 위약금 공제된 금액으로 환불됩니다.

        카드 결제 고객은 위약금 결제 후 카드 취소 처리됩니다.

        온라인 교육 참가자의 경우, 교재 반송 후 환불, 취소 처리됩니다. (반송 택배비는 본인 부담)

    2. 연기 규정

      • 교육 시작일 4일 전까지 연기 요청 시 : 위약금 없이 전액 포인트 예치(2년 후 자동 소멸)

        바로 다음 기수로 연기 희망 시, 포인트 예치 없이 바로 연기 처리됩니다.

      • 교육 시작일 1~3일 전 연기 시 : 정가 기준 10% 위약금 공제 후 포인트 예치 (2년 후 자동 소멸)

      • 교육 당일 연기 시 : 정가 기준 20% 공제 후 포인트로 예치 (2년 후 자동 소멸)

        연기 후 교육 참여 희망 시, 고객님께서 직접 신청, 결제까지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공제액 만큼의 추가 결제가 필요하므로, 신청 전, 담당 매니저에게 연락,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 교육 시작 후에는 연기 불가

      • 연기 후 6개월 이내에 반드시 입과 하셔야 합니다.

  3. 통합결제(3개 과정 이상 동시 결제) 환불 규정

    • 1~2개 과정 수강 후 : 참가한 과정은 정가로 제한 후 환불됩니다.

    • 3개 과정(이상) 수강 후 : 남은 과정은 할인가로 적용하여 환불됩니다.

      무통장입금 고객은, 공제된 금액으로 환불됩니다.

      카드 결제 고객은 공제금액 결제 후, 카드 취소 처리됩니다.

(2) 환불방법 및 소요 기간
  1. 환불받을 시에는 환불받을 은행, 계좌번호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환불 처리됩니다.
  2. 현장 카드 결제 환불의 경우 방문해 주셔야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3. 환불 소요 기간은 공휴일 제외 7일 정도입니다.
(3) 아플 경우에 대한 처리 규정
  1. 교육 첫 날, 아파서 참석이 불가한 경우에는 연기를 원칙으로 합니다. (환불 불가)
    단 이 경우, 반드시 연락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담당 매니저에게 진단서를 제출해야 하며, 진단서 수령 후 연기 처리됩니다.

  2. 진단서 미 제출시, 위약금과 기 진행된 과정에 해당하는 비용 공제 후 포인트로 예치됩니다. (운영 및 환불규정 참조)

  3. 교육 2, 3일차에는 불참, 조퇴, 가능하며, 다른 기수로 해당 일차 보강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4. 보강은 6개월 이내 해야 하며, 보강 완료 후 수료증 발급됩니다 . (홈페이지의 과정별 운영 및 환불규정 참조)

(4) 참가비(교육비)에 대한 규정
  1. 각 과정별 참가비는 당사가 책정한 비용입니다.

  2. 당사는 많은 분들의 교육 참여를 위해 전 과정 5~10% 할인정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할인 혜택 적용은 혜택 적용일(교육 시작 7일 전)까지 결제 완료에 한합니다.

  4. 혜택 적용일 이후 미결제인 경우, 정가 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교육 시작 6일전부터 정가 결제)

  5. 담당 매니저는 미결제 신청 고객에게 최소 교육 시작일 10일 전에 결제 안내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6. 각 교육은 정원(최대 20~22명, 과정 별 상이) 운영됩니다. 미리 신청만 할 경우, 교육 의지를 가진 다른 분의 참여를 제한할 수 있고, 운영상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교육 참가자에게도 신청에 대한 책임이 있음을 인지하도록 하기 위한 규정입니다

  7. 혜택 적용일(교육 시작 7일 전)까지 결제 불가하다면, 신청 취소 후 다시 신청해 주세요.

  8.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결제일자를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5) 교육 참석 규정
  1. 교육 1일차는 반드시 참석해야 합니다.

  2. 교육일에는 정시에 참석하도록 합니다. 불가피하게 지각이 예상되는 경우, 담당 매니저에게 반드시 사전에 연락해야 합니다.

  3. 교육 불참, 교육 중 조퇴의 경우 역시, 필히 사전에 담당 매니저 얘기해야 합니다.

  4. 전체 교육 중 2시간 이상 불참 시 수료 불가하며, 다른 기수 보강 후 수료 가능합니다.
    과정별 운영규칙을 정독하여 주십시오. (과정별 ‘운영 및 환불규정‘)

  5. 오프라인 교육 중에는 마스크 착용, 휴대폰 진동상태로 세팅 등을 원칙으로 합니다.
    온라인 교육 중에는 비디오 On, 독립된 공감에서 단독 참석, 운전 중, 조수석, 이동 중 참석금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6. 실습, 소통이 많은 교육입니다. 적극적인 참여와 FT의 지시를 준수해 주십시오.

  7. 교육 시작 이후에는 환불, 연기 불가합니다. (홈페이지 내 과정별 ‘운영 및 환불 규정’ 참조)

(6) 불만사항 처리 규정
  • 당사는 모든 교육 참가자의 공정하고 공평한 참여를 준수합니다.

  • 교육에 대한 불만이 있을 경우, 참가자는 교육 종료 후 (3) 일 이내에 담당 매니저에게 불만 사항을 서면이나 이메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담당 매니저는 불만 사항을 수신한 후 (5) 일 이내에 결과, 처리 상황을 회신하도록 합니다.

  • 고객 불만사항은 당사 규정, 최종 책임자(본부장)와의 협의, 결정에 준해 처리됩니다.

  • 참가자가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느끼지 못할 경우, 검토를 위해 (조직/사람)에게 서면으로 항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이 호소에는 참가자가 해결 시도에 만족하지 못하는 불만과 이유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항소는 대표까지 검토를 원칙으로 하며, 접수 후 7일 이내에 서면 답변을 참가자에게 제공합니다. 모든 항소 결정은 최종적입니다.

보강 및 재참가 규정
  1. 전체 수업 시간 중 2시간 불참 시 수료 불가합니다. 불참 일자 보강 완료 후 수료 가능합니다.

  2. 보강 신청은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해 주셔야 합니다.

  3. 보강은 과정 종료 후 6개월 이내 무료입니다.

  4. 6개월 이후에는 ‘재참가’로 수강해야 하며, 비용이 발생합니다.

    • 1, 2일 : 각 44,000원 / 3일차 : 22,000원
통합 결제자(3개 과정 이상 동시결제) 및 CiTCPC 통합 결제자 유효기간
  • 3Cs 3개 이상 과정 및 CiTCPC 통합 결제자는 2년 내 3Cs 과정 수강을 완료해야 합니다.
POINT 규정
(1) 포인트 사용 범위
  1. 포인트 사용 가능: 3Cs 과정, CiT 세미나 및 기타 상품 결제
  2. 포인트 사용 불가 : 자격인증과정(KAC, KPC), 팔로우업(코치더코치, 멘토코칭) , CiTCPC 과정
(2) 추천인 포인트 제도
  • “코칭샤워링” 추천하여, 신청한 경우, 추천인에게 신청자 1인당 1만 포인트 지급
  • 이외, CiT 행사 운영 방침에 따라 지급
(3) 후기 포인트 제도
  • 3Cs 과정 수강 후 후기 작성 고객에게 1만 포인트 지급
(4) 포인트 유효기간 및 사용
  1. 포인트 유효기간은 2년(730일)입니다. (2년 후 자동 소멸)
    * CiT 경품, 개인 결제액, 연기에 따른 전환 포인트 모두 포함
  2. 전환된 포인트, 부여받은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원되지 않습니다.
(5) 교육 경품
  • 교육 상품을 경품으로 받았을 때, 이미 들은 경우에는 ‘양도 가능’ 하며 포인트로는 전환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