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혁신센터(GiC)

글로벌혁신센터(GiC)

글로벌코칭세미나

[11월 코디웹 신청] 코로나를 이겨낸 조직문화의 비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CiT R&D센터 댓글 0건 조회 923회 작성일 22-05-12 20:50

본문


 

코로나로 인해 리모트워크가 확산되고 많은 기업이 사업 부진과 정리해고의 위기에 직면하며, 조직문화에 빨간불이 들어왔습니다. 몸은 흩어져 있어도 마음만은 한 방향이 되어 잘 헤쳐나가 보자고 붐업해 봐도 반응이 영 뜨뜨미지근 한 것 같습니다. 그런던 차에 최근 흥미로운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전세계의 팬데믹 상황이 심각했던 지난 3월부터 8월 사이에 오히려 조직문화에 대한 구성원 만족도가 더 상승했다는 것입니다!

무엇 때문이었을까요? 사실 2010년 이후로 VUCA, 4차 산업혁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 비즈니스 환경의 판이 바뀌었음을 보여주는 키워드들이 지속적으로 등장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의 생각과 가치, 일하는 방식이 어떤 방향으로 바뀌고 있는지를 보여주기에는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 선진기업을 중심으로 초개인화 시대에 조직운영의 방향과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흐름의 중심에 코칭이 있습니다(대화문화를 창조하는 3세대 기업코칭).

급변하는 상황에서 생존하기 위해 액자 속 조직가치를 어떻게 구성원들의 실행과 조직의 성과로 구현할 수 있을까요? 조직문화, 지금까지는 단순히 중요한 이슈였다면 이제는 긴급하고 중요한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에 따끈따끈한 최신 연구결과를 공유 드리며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현재 조직문화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담당자님들, 위기를 돌파할 단단한 조직문화를 고민하고 있는 리더분들, 고객사의 조직문화 개선을 돕기 원하는 코치님들께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11월 코칭디자인 웨비나]

-주제: 코로나를 이긴 조직문화의 비밀 (코칭디자인레터 54호, 11/20 업로드 예정)

-일시: 2020년 11월 26일(목) 13:00 -14:00

-형식: 실시간 온라인 세미나 (Zoom)

-참가비: 무료

-주최: (주)CiT코칭연구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