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코치 프로그램

전문코치의 성장을 지원하는 Creative Partner

국내/국제 전문코치교육 (3Cs)

  • 대상: KAC 자격 이상 보유자

  • 장소: CiT강의장 / Zoom

  • 정가: 1,100,000

교육일정 선택

선택한 일정 금액 : 0

온라인 Zoom

신청 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 교육 시작일로부터 10일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일정 변경 가능
※ 교육 당일, 1~3일 전 연기 시, 기존의 연기 규정도 동시 적용  

※ KAC 이상만 신청 가능

수강료

Group Coaching

  • 그룹코칭의 A to Z,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그룹코칭 마스터 과정

  • (사)한국코치협회 인증프로그램(심화 24시간) | 국제코칭연맹(ICF) 인증프로그램(Level 2)

국제코칭연맹(ICF) 자격 갱신을 위한 CCE 20시간(Resource Development 아닌 Core Competencies)으로도 적용 가능

과정 특징
  • 이론과 실습을 통해 그룹코칭 기획부터 진행까지의 전-중-후 프로세스 습득

  • 그룹다이나믹을 위한 다양한 코칭기법 실습 및 체득

  • 그룹코칭 실전 적용에 필요한 Tool, 스크립트, 워크북 등 제공

  • 구조화/반 구조화/비구조화 그룹코칭을 세계 최초로 정립한 박정영 코치의 이론과 경험이 녹아 있는 과정

수강 대상
  • (사)한국코치협회 KAC 자격 이상

  • 그룹코칭을 기획하거나 진행하고자 하는 전문코치, HR 담당자

  • 국내·국제 자격 취득(자격 연장)을 계획하는 분(CCE 시간, 자격 유지 보수교육이 필요한 분)

1일차
Group Coaching 1일차 세부 모듈표
모듈 주요 내용
M1. 그룹코칭에 대한 이해
  1. 시뮬레이션 코칭

  2. 시뮬레이션 코칭실습

  3. 정의: 그룹 vs 팀

  4. 차이점: 그룹코칭 vs 팀코칭

  5. 개발 단계

  6. 그룹코칭

    • 정의

    • 아웃라인

    • 유사 영역 비교

    • 구조 스펙트럼

  7. 비구조화, 반구조화, 구조화 그룹코칭의 특성

  8. 세션별 주제 정하기

  9. 그룹코칭의 성공요인

  10. 그룹코칭의 효과

M3. 그룹코칭 진행
  1. 목표세션 프로세스

  2. 목표세션 진행 실습

2일차
Group Coaching 2일차 세부 모듈표
모듈 주요 내용
M2. 그룹코칭 프로세스
  1. 코칭성공요소(CSF™: Coaching Success Factors)

  2. 그룹코칭의 사전 프로세스

    • 그룹코칭의 고객과 커뮤니케이션 채널

    • HR 담당자와의 니즈 파악 미팅: 질문 리스트

M3. 그룹코칭 진행
  1. 그룹다이나믹을 위한 코칭 기법

    • 경청하기/인정하기

    • 요점 정리하기

    • 질문하기

    • 브레인스토밍

    • 코칭 실습

  2. 중간세션 진행 프로세스

  3. 중간세션 진행 실습

3일차
Group Coaching 3일차 세부 모듈표
모듈 주요 내용
M2. 그룹코칭 프로세스
  1. 그룹코칭의 사전 프로세스

    1. 코칭 성과평가

      • Kirkpatrick 4단계 평가모델을 활용한 설문문항

      • 진단

      • 과거평정측정치를 활용한 평가

      • 목표 달성도 평가

    2. 참가자 워크북 제작

    3. 상사 인터뷰 목적 및 진행 방법

    4. 상사 인터뷰 실습

    5. 진단 디브리핑

  2. 그룹코칭의 진행 프로세스

  3. 그룹코칭의 사후 프로세스

M3. 그룹코칭 진행
  1. 마지막세션 진행 프로세스

  2. 마지막세션 진행 실습

과정 운영
수강 인원
  • 오프라인: 최소 6명 ~ 최대 20명

  • 온라인: 최소 6명 ~ 최대 24명

보강, 재참가 신청자에 따라 일차 별 최대 인원이 초과될 수 있습니다.

교육 시간
  • 총 3일 교육(24H) 09:00 ~ 18:00

  •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상단 일정표 참고

교육 참석 규정

  1. 필수 참석:

    교육 1일차는 반드시 참석해야 합니다.

  2. 정시 참석:

    교육일에는 정시에 참석합니다. 지각 예상 시 사전에 담당 매니저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3. 첫날 불참:

    급작스러운 사고, 병원 치료로 인해 첫날 불참 시 연기가 원칙이며, 환불 불가입니다.

    • 5일 이내에 진단서를 제출해야 연기 처리됩니다.

    • 미제출 시 위약금 및 기 진행된 과정 비용 공제 후 포인트로 예치됩니다.

      첫날을 제외한 일정에서는 ‘보강’ 신청을 우선으로 하나, 갑작스럽게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 역시 5일 이내에 당일 진단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과정마다 위약금이 상이하므로, 취소/환불 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불참/조퇴:

    교육 불참 또는 조퇴 시 담당 매니저에게 사전 통보 필수입니다.

  5. 수료 조건:

    2시간 초과 불참 시 수료 불가하며, 다른 기수 보강 후 수료 가능합니다.
    (보강은 오전/오후 단위로 가능하며, 보강비가 발생함. 일차별 보강비 상이함.)

  6. 오프라인 교육:

    휴대폰은 진동으로 설정하고, 가벼운 감기 시 마스크 착용합니다.

  7. 온라인 교육:

    비디오 On, 독립된 공간에서 단독 참석 필수. 이동 중 참석 금지입니다.
    (운전 중 & 이동 중 조수석 착석 참석은 불참으로 간주, 수업 참여 불가)

  8. 참여:

    실습과 소통이 많으므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FT의 요청을 수용합니다.

  9. 취소/환불:

    3Cs III Group Coaching 규정 준수

취소/환불/연기

취소/환불 신청 적용 기준:

주말/공휴일 제외, 영업일(월~금) 18시까지.
18시 이후 신청의 경우 다음 날로 취소/환불 신청한 것으로 간주함.

취소/환불/연기 규정
  • 연기:

    취소/환불 규정에 준하여 위약금을 추가 납부하셔야 가능합니다.

  • 교육 시작 4일 전(주말/공휴일 제외, 18시 전까지):

    100% 환불

  • 교육 시작 1~3일 전(주말/공휴일 제외, 18시 전까지):

    정가 기준 20% 위약금 공제 후 환불

  • 교육 당일, 교육 시작 후:

    취소/환불 불가(위약금 40% 공제 후 포인트 예치만 가능, 유효기간 2년)

최소 인원이 충족되지 않을 경우 CiT는 개강 5일 전(주말/공휴일 제외)에 개강을 취소할 수 있으며 기 신청자에게 개별 통지함. 이후 개강을 취소할 경우, 기 신청자에게 포인트 부여함(20시간 이하 과정: 2만 원, 20시간 초과 과정: 3만 원, 70시간 초과 과정: 5만 원)

환불 방법 및 소요 기간
  • 무통장입금

    • 환불 받을 은행, 계좌번호 정보를 담당 매니저에게 전달

    • 위약금 공제하여 환불

  • 카드결제

    • 위약금 공제 후 잔여금만 환불(잔여금 취소 처리)

    • 현장 카드 결제 건은 직접 방문해 주셔야 처리 가능

  • 온라인 교육:

    교재 반송 후, 환불 진행(반송 택배비: 본인 부담)

  • 환불 소요 기간:

    주말, 공휴일 제외 약 7일 소요

보강 및 재참가 규정

보강 규정
  • 전체 수업 시간 중 2시간 초과 불참 시 수료 불가. 불참 일차의 보강 완료 후 수료 가능. (과정별 별도의 규정이 있을 경우 그 규정을 우선함)

  • 시간 별 보강은 불가하며 오전, 오후 단위의 보강만 가능함.

    예) 오전 3시간 불참 시: 해당 일차의 오전 타임(09:00~12:30) 참석

    예) 오후 3시간 불참 시: 해당 일차의 오후 타임(13:30~18:00) 참석

  • 입과일 기준 6개월 이내 보강 비용: 33,000원/일 | 16,500원/반일

  • 입과일 기준 6개월 이후 보강 비용: 66,000원/일 | 33,000원/반일

재참가 규정
  • 과정 수료 후 일차 별 재수강을 원할 시 재참가 신청 가능

  • 66,000원/일

  • 재참가 시 수료증 미발급

보강 및 재참가의 취소/환불/연기도 기본 취소/환불/연기 규정을 준수합니다. 사전에 담당 매니저에게 연락 바랍니다.

참가비(교육비)에 대한 규정

  1. 참가비 책정:

    각 과정별 참가비는 당사에서 책정한 비용입니다.

  2. 결제 안내:

    담당 매니저는 교육 시작 10일 전까지 미결제 고객에게 결제 안내를 합니다.

  3. 할인 정책:

    일반적으로 5~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나 특정 과정(PCC 준비반, FT과정 등)은 제외됩니다.

  4. 할인 적용:

    혜택 적용일(주말/공휴일 제외 교육 시작 5일 전, 쿠폰 사용기한)까지 결제 완료 시 할인 적용됩니다.

  5. 정가 결제:

    혜택 적용일 이후 미결제 시 정가 결제가 원칙입니다.
    혜택 적용일 전까지 결제가 안되었을 경우 신청을 취소하고 정가로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6. 정원 운영:

    모든 교육은 과정별 정원제로 운영되며, 결제가 완료되어야 신청이 완료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정원의 제한을 받는 과정의 경우 결제 지연으로 인해 참석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불만사항 처리 규정

  1. 공정한 참여:

    모든 교육 참가자의 공정하고 공평한 참여를 준수합니다.

  2. 불만 제출:

    교육 불만은 종료 후 3일 이내에 서면 또는 이메일로 담당 매니저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3. 처리 및 회신:

    담당 매니저는 불만 수신 후 5일(주말/공휴일 제외) 이내에 결과를 회신합니다.

  4. 불만 처리:

    고객 불만은 당사 규정과 최종 책임자 협의에 따라 처리됩니다.

  5. 이의 제기 절차: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참가자는 서면으로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으며, 이의 제기는 대표까지 검토 후 7일(주말/공휴일 제외) 이내에 서면 답변을 제공합니다.

POINT 및 교육 경품 규정

1. 포인트 사용 범위
  • 사용 가능:

    3Cs 과정, CiT 세미나 및 기타 교육 과정 (단, 팀코칭 및 PCC 준비반은 결제액의 50%, MCC 준비반/FFUMy 과정은 결제액의 30%), CiT스토어 상품

  • 사용 불가:

    KAC 준비반, KPC 준비반, 코치더코치, 멘토코칭, Basic FT 양성과정

2. 포인트 지급 기준 및 유효기간
  • 공개과정 후기 작성:

    포토 후기 2만 포인트, 텍스트 후기 1만 포인트(유효기간: 1년)

  • 공개과정 추천인:

    2만 포인트(유효기간: 1년)

  • 행사 추천인:

    1만 포인트(유효기간: 6개월)

  • 복면코치왕:

    유효기간 2년

  • 교육 연기에 따른 예치된 포인트:

    유효기간 2년

포인트 유효기간 적용은 결제일이 아니라 과정이 시작하는 날(1일차 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연기도 포인트 유효기간 내에서 가능합니다. 포인트 유효기간 이후에 있는 과정으로 연기 시 만료된 포인트만큼 추가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CiT스토어 상품 구입 시는 결제일이지만 CiT스토어 상품 역시 취소나 환불 시 유효기간이 지났을 경우 포인트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교육 경품
  • 교육 상품 경품은 양도 가능하나 포인트로 전환 불가

전환 및 부여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원되지 않습니다.

추천인 포인트 지급: 기재해 주신 ‘추천인 이름’ 기준으로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