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코치 프로그램

전문코치의 성장을 지원하는 Creative Partner

코칭 슈퍼비전

  • 대상: KPC 혹은 PCC 이상 자격 보유자
    (KAC의 경우 실습 200시간 이상)

  • 장소: CiT강의장 / Zoom

  • 정가: 1,980,000

교육일정 선택

선택한 일정 금액 : 0

온라인 Zoom

신청 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 문의전화: 010-4981-7133

수강료

성찰적 코칭 슈퍼비전 (RCS)

‘슈퍼비전도 코칭 답게!’
전문 코치로서의 패턴, 정체성, 신념, 윤리, 역량, 영향력, 딜레마를 성찰적으로 들여다보며
코치의 전문적 성장과 개인적 성숙을 돕는 최고의 과정

  • 국제코칭연맹(ICF)의 코칭 슈퍼비전 역량에 기반하여 설계된 ‘코칭 다운 코칭 슈퍼비전’을 배울 수 있는 과정

  • 단기 집중 과정(3개월)으로 코칭 슈퍼비전 이론과 실습을 밀도 있게 체득

  • ICF ACC, PCC, MCC 국제 자격 갱신 시 CCE 60시간 인정

  • (사)한국코치협회 국내 자격 갱신 시 48시간 사용 가능





과정 특징
  • 코칭 슈퍼비전과 유사 영역과의 구분을 명확히 하는 과정

  • 코칭 슈퍼비전의 다양한 형태와 구조에 대한 이해와 실습

  • 일반 슈퍼비전이 아닌 코칭 슈퍼비전의 특성을 이해하고 역량을 체득할 수 있는 과정

  • CiT CCS 자격 수여 (실습 120시간 충족 시)

수강 대상
  • KPC 및 PCC 자격 소지자

  • KAC의 경우 실습 시간 200시간 이상

  • CiTCPC(CiT PCC 준비과정) 및 PD팀코칭 수료자

    위 3개 조건 중 하나 이상 충족 시 신청 가능

  • 국제, 국내 자격 연장을 계획하는 분
    (CCE 시간, 자격유지보수교육이 필요한 분)

과정 후기
  • “코치들의 성장을 위한 코칭 정원!”

    - RCS 1기 수료자 중

  • “실제로 워킹되고 죽어있던 코칭세포가 다시 살아나는 느낌이 들었어요.”

    - RCS 1기 수료자 중

  • “어디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슈퍼비전을 슈퍼비전 답게 배우는 과정입니다.”

    - RCS 1기 수료자 중

  • “수퍼바이저와 수퍼바이지의 만남으로 진정한 성장을 이뤘습니다.”

    - RCS 1기 수료자 중

  • “RCS 과정 덕분에 자신감을 회복하고 포기했던 KSC 실습 시험 다시 보고 합격했습니다.”

    - RCS 1기 수료자 중

  • “세계 최초 ICF역량 기반 과정을 만들어 주신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 RCS 2기 수료자 중

프로그램 구성
  • 워크숍 60시간 + 개인 실습 15시간 + Triad 12시간

  • 개인 실습이란? 코칭 슈퍼비전 실습 15시간(그룹 코칭 슈퍼비전 5시간 이상 포함)

  • Triad 실습이란? 과정 중 슈퍼바이저와 슈퍼바이지 3인 조로 실습, 2시간 * 6회 = 12시간

  • 수료 기준: 코칭 슈퍼비전 실습 15시간(그룹 코칭 슈퍼비전 5시간 이상 포함) 진행 후 실습 로그 제출 시 수료

코칭 슈퍼비전 프로그램 과정

Day 1

Day 2 (온)

Day 3

Day 4

Day 5 (온)

Day 6

  1. 실습 과제

  2. 코칭 슈퍼비전 실습

  3. 코칭 슈퍼비전 실습
    성찰적 스토리텔링 작성하기

  4. 일반 코칭 녹음하기
    코칭 슈퍼비전 실습

  5. 코칭 슈퍼비전 IRP 실습

  6. 자체 디자인한
    그룹 슈퍼비전 실습

  • 코칭 슈퍼비전과 유사 개념과의 차이

  • 코칭 슈퍼비전의 필요성

  • 성찰적 코칭 슈퍼비전이란

  • 성찰적 코칭 슈퍼비전의 구조

  • 코칭 슈퍼비전 역량

  • 코칭 슈퍼비전의 형태와 계약

  • 일대일코칭 슈퍼비전 실습

  • 윤리적 딜레마

  • 슈퍼바이저의 트리거링 포인트 발견과 관리하기

  • 일대일 코칭 슈퍼비전 플로우

  • 코칭 슈퍼비전 방법론: 성찰적 스토리텔링

  • 코칭 슈퍼비전 방법론: IPR(대인관계 과정 회상)

  • 옵저브드 코칭

  • 그룹 코칭 슈퍼비전의 구조와 프로세스

  • 그룹 코칭 슈퍼비전 데모

  • 그룹 슈퍼비전 실습

  • 그룹 슈퍼비전 디자인하기

  • 디자인한 그룹 코칭 슈퍼비전 프로세스 공유하기

  • 팀코칭에 대한 코칭 슈퍼비전의 특이사항

  • 팀코칭에 대한 코칭 슈퍼비전 데모 영상 보기

  • 팀코칭에 대한 코칭 슈퍼비전 실습하기

일정 보기
RCS 3기 (8~11월)
  • 1일차 : 08/14 (목) 9:00-18:00 *오프라인

  • 2일차 : 08/30 (토) 9:00-18:00 *온라인

  • 3일차 : 09/12 (금) 9:00-18:00 *오프라인

  • 4일차 : 09/26 (금) 9:00-18:00 *오프라인

  • 5일차 : 10/18 (토) 9:00-18:00 *온라인

  • 6일차 : 11/04 (화) 9:00-18:00 *오프라인

RCS 4기 (11~1월)
  • 1일차 : 11/13 (목) 9:00-18:00 *오프라인

  • 2일차 : 11/22 (토) 9:00-18:00 *온라인

  • 3일차 : 12/02 (화) 9:00-18:00 *오프라인
  • 4일차 : 12/16 (화) 9:00-18:00 *오프라인
  • 5일차 : 01/10 (토) 9:00-18:00 *온라인
  • 6일차 : 01/20 (화) 9:00-18:00 *오프라인

과정 운영
수강 인원
  • 최소 8명 ~ 최대 20명

보강, 재참가 신청자에 따라 일차 별 최대 인원이 초과될 수 있습니다.

교육 시간
  • 워크숍 : 9:00-18:00 (8h *6일)

  • 트라이어드 실습 : 과정 진행 중 안내(20시 ~ 22시, 요일은 추후 안내)

교육 참석 규정

  1. 필수 참석:

    워크숍(대면/줌), 트라이어드 실습(1회 불참 가능)에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성찰적 코칭 슈퍼비전 출석 및 수료 규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정시 참석:

    교육일에는 정시에 참석합니다. 지각 예상 시 사전에 담당 매니저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3. 첫 날 불참:

    급작스러운 사고, 병원 치료로 인해 첫 날 불참 시 연기가 원칙이며, 환불 불가입니다.

    • 5일 이내에 진단서를 제출해야 연기 처리됩니다.

    • 미제출 시 위약금 및 기 진행된 과정 비용 공제 후 포인트로 예치됩니다.

      과정마다 위약금이 상이하므로, 취소/환불 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불참/조퇴:

    교육 불참 또는 조퇴 시 담당 매니저에게 사전 통보 필수입니다.

  5. 오프라인 교육:

    휴대폰은 진동으로 설정하고, 가벼운 감기 시 마스크 착용합니다.

  6. 온라인 교육:

    비디오 On, 독립된 공간에서 단독 참석 필수. 이동 중 참석 금지입니다.
    (운전 중 & 이동 중 조수석 착석 참석은 불참으로 간주, 수업 참여 불가)

  7. 참여:

    실습과 소통이 많으므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FT의 요청을 수용합니다.

  8. 취소/환불:

    성찰적 코칭 슈퍼비전 출석 및 수료 규정을 준수합니다.

출석 및 수료 규정

  1. 워크숍:

    워크숍 기간 중, 총 2시간 초과 이석 시 미수료

  2. 트라이어드 실습:

    6회 참여(1회 결석 가능)

  3. 워크숍 보강 비용:

    33,000원/일, 16,500/반일

  4. 줌 워크숍 & 트라이어드 실습:

    비디오 On 상태로 참석

  5. 수료 조건:

    슈퍼비전 15시간(그룹 코칭 슈퍼비전 최소 5시간 이상 포함) 진행 후 실습 로그 제출 시 수료 가능

취소/환불/연기

취소/환불 신청 적용 기준:

주말/공휴일 제외, 영업일(월~금) 18시까지.
18시 이후 신청의 경우 다음 날로 취소/환불 신청한 것으로 간주함.

취소/환불 규정
  • 교육 시작일 4일 전(주말/공휴일 제외, 18시 전까지) 또는 폐강으로 인한 과정 취소:

    100% 환불

  • 교육 시작 1~3일 전(주말/공휴일 제외, 18시 전까지):

    정가 기준 10% 위약금 공제 후 환불

  • 교육 당일 및 교육 시작 후 취소 시:

    환불 불가

연기 규정
  • 교육 시작 4일 전(주말/공휴일 제외, 18시 전까지):

    위약금 없이 전액 포인트 예치(2년 후 자동 소멸)
    * 바로 다음 기수로 연기 희망 시, 포인트 예치 없이 바로 연기 처리

  • 교육 시작 1~3일 전(주말/공휴일 제외, 18시 전까지):

    정가 기준 10% 위약금 공제 후 포인트 예치 (2년 후 자동 소멸)

  • 교육 당일:

    정가 기준 20% 위약금 공제 후 포인트로 예치 (2년 후 자동 소멸)
    * 연기 후 교육 참여 희망 시, 고객님께서 직접 신청, 결제까지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공제액 만큼의 추가 결제가 필요하므로, 신청 전, 담당 매니저에게 연락,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 교육 시작 후 연기 불가

  • 연기 후 6개월 이내에 반드시 입과

온라인(ZOOM) 환불 규정
  • 교육 시작 4일 전(주말/공휴일 제외, 18시 전까지) 취소:

    100% 환불

  • 교육 시작 1~3일 전(주말/공휴일 제외, 18시 전까지) 취소:

    정가 기준 10% 위약금 공제 후 환불

  • 교육 당일:

    환불 불가, 연기만 가능

  • 연기:

    전일 & 당일 연기의 경우 정가기준 10% 수수료를 추가 입금하셔야 하며, 6개월 내 희망 일정에 입과

추가로 물품 발송 후 취소 시 왕복 택배비 제외 후 환불. 폐강으로 인한 과정 취소 시, 전액 환불.

다른 교육생의 입과 기회를 제한하기 때문에 정한 규정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환불 방법 및 소요 기간
  • 무통장입금

    • 환불 받을 은행, 계좌번호 정보를 담당 매니저에게 전달

    • 위약금 공제하여 환불

  • 카드결제

    • 위약금 공제 후 잔여금만 환불(잔여금 취소 처리)

    • 현장 카드 결제 건은 직접 방문해 주셔야 처리 가능

  • 온라인 교육 참가자:

    교재 반송 후 환불, 취소 처리 (반송 택배비는 본인 부담)

  • 환불 소요 기간:

    주말, 공휴일 제외 약 7일 소요

보강 및 재참가 규정

보강 규정
  • 대면 워크숍 기간 중 2시간 초과 이석 시 수료 불가합니다. 불참 일자 보강 완료 후 수료 가능합니다.

  • 보강 신청은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해주셔야 합니다.

  • 시간 별 보강은 불가하며 오전, 오후 단위의 보강만 가능합니다.

    예) 오전 3시간 불참 시: 해당 일차의 오전 타임(09:00~12:30) 참석

    예) 오후 3시간 불참 시: 해당 일차의 오후 타임(13:30~18:00) 참석

  • 입과일 기준 6개월 이내 보강 비용: 33,000원/일 | 16,500원/반일

  • 입과일 기준 6개월 이후 보강 비용: 66,000원/일 | 33,000원/반일

보강 및 재참가의 취소/환불/연기도 기본 취소/환불/연기 규정을 준수합니다. 사전에 담당 매니저에게 연락 바랍니다.

참가비(교육비)에 대한 규정

  1. 각 과정별 참가비는 당사가 책정한 비용입니다.

  2. 당사는 많은 분들의 교육 참여를 위해 전 과정 5~10% 할인정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할인 혜택 적용은 혜택 적용일(교육 시작 7일 전)까지 결제 완료에 한합니다.

  4. 혜택 적용일 이후 미결제인 경우, 정가 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교육 시작 6일전부터 정가 결제)

  5. 담당 매니저는 미결제 신청 고객에게 최소 교육 시작일 10일 전에 결제 안내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6. 각 교육은 정원(최대 20~22명, 과정 별 상이) 운영됩니다. 미리 신청만 할 경우, 교육 의지를 가진 다른 분의 참여를 제한할 수 있고, 운영 상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교육 참가자에게도 신청에 대한 책임이 있음을 인지하도록 하기 위한 규정입니다.

  7. 혜택 적용일(교육 시작 7일 전)까지 결제 불가하다면, 신청 취소 후 다시 신청해 주세요.

  8.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결제 일자를 반드시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불만 사항 처리 규정

  1. 당사는 모든 교육 참가자의 공정하고 공평한 참여를 준수합니다.
  2. 교육에 대한 불만이 있을 경우, 참가자는 교육 종료 후 (3) 일 이내에 담당 매니저에게 불만 사항을 서면이나 이메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담당 매니저는 불만 사항을 수신한 후 (5) 일 이내에 결과, 처리 상황을 회신하도록 합니다.

  3. 고객 불만 사항은 당사 규정, 최종 책임자(본부장)와의 협의, 결정에 준해 처리됩니다.

  4. 참가자가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느끼지 못할 경우, 검토를 위해 (조직/사람)에게 서면으로 항소를 요청해야 합니다.
    이 호소에는 참가자가 해결 시도에 만족하지 못하는 불만과 이유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항소는 대표까지 검토를 원칙으로 하며, 접수 후 7일(주말/공휴일 제외) 이내에 서면 답변을 참가자에게 제공합니다. 모든 항소 결정은 최종적입니다.

POINT 및 교육 경품 규정

1. 포인트 사용 범위
  • 사용 가능:

    3Cs 과정, CiT 세미나 및 기타 교육 과정 (단, 팀코칭 및 PCC 준비반은 결제액의 50%, MCC 준비반/FFUMy 과정은 결제액의 30%), CiT스토어 상품

  • 사용 불가:

    KAC 준비반, KPC 준비반, 코치더코치, 멘토코칭, Basic FT 양성과정

2. 포인트 지급 기준 및 유효기간
  • 공개과정 후기 작성:

    포토 후기 2만 포인트, 텍스트 후기 1만 포인트(유효기간: 1년)

  • 공개과정 추천인:

    2만 포인트(유효기간: 1년)

  • 행사 추천인:

    1만 포인트(유효기간: 6개월)

  • 복면코치왕:

    유효기간 2년

  • 교육 연기에 따른 예치된 포인트:

    유효기간 2년

포인트 유효기간 적용은 결제일이 아니라 과정이 시작하는 날(1일차 일정)을 기준으로 합니다. 연기도 포인트 유효기간 내에서 가능합니다. 포인트 유효기간 이후에 있는 과정으로 연기 시 만료된 포인트만큼 추가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CiT스토어 상품 구입 시는 결제일이지만 CiT스토어 상품 역시 취소나 환불 시 유효기간이 지났을 경우 포인트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3. 교육 경품
  • 교육 상품 경품은 양도 가능하나 포인트로 전환 불가

전환 및 부여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원되지 않습니다.

추천인 포인트 지급: 기재해 주신 ‘추천인 이름’ 기준으로 지급됩니다.